-
GIGABYTE 게이밍 GS34WQC 120 커브드 HDR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추천모니터 리뷰 2023. 11. 21. 22:29
목차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는 21:9의 화면비율과 3440 x 1440 해상도로 게임 플레이시에 직접 눈으로 보는듯한 현장감과 게임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게임뿐 아니라 모니터 하나를 분할해서 사용하여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글로벌 PC부품회사인 GIGABYTE 사의 게이밍 모니터 GS34WQC 120 커브드 HDR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정보
✅ 화면크기 : 34인치
✅ 화면비율 : 21:9
✅ 패널 : VA 커브드
✅ 곡률 : 1500R
✅ 해상도 3440 x 1440(Ultra WQHD)
✅ 시야각: 수평 178도 수직 178도
✅ 픽셀피치 : 0.23175mm✅ 최대 주사율: 120Hz
✅ 응답속도 : 1ms
✅ 화면 밝기 : 300 cd/㎡
✅ 명암비 : 4000:1
✅ 단자 : HDMI 2.0 / DP 1.4
외관 & 스탠드 & 단자
📌 매트한 질감으로 화려함보다는 모니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된 스탠드는 100mm의 높이조절과 -5도 ~ 20도의 틸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 2개의 HDMI 단자와 1개의 DP 1.4 단자로 영상 입력을 하실 수 있고, 오디오 아웃 단자로 헤드폰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곡률반경 1500R 커브드 패널
곡률 반경이란 휘어진 커브드 패널을 연장해 원을 그렸을때, 그 원의 반지름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이 수치가 작을수록 패널을 많이 휘어야 해서 높은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기가바이트 GS34WQC 120 커브드 HDR은 1500R의 곡률로 사람의 눈으로 보는것 같은 사실적인 화면과 최상의 몰입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21:9의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율로 16:9의 일반 모니터보다 35% 더 넓어진 시야를 보여줍니다.
화질
📌HDR Ready 지원 : High Dynamic Range의 약자로, 어두운 곳~밝은곳의 넓어진 밝기의 범위를 표시할 수 있어, 어두운 영역과 밝은 영역을 보다 선명하게 표시합니다.
📌120Hz의 고주사율로 1초에 120장의 화면을 표시하는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1ms 의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없는 화면으로 게임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AMD FreeSync Premium 기술로 모니터와 그래픽 카드를 동기화시켜, 프레임 저하와 화면 찢어지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 시력보호 기능 : 오랜 시간 모니터를 볼때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블루라이트차단 기능'과 화면상 나타나는 '플리커프리 기술'을 탑재하였습니다.
게이밍 지원 기능
📌블랙 이퀄라이저로 화면의 어두운 영역을 밝게 조정하여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상대편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에임 스태빌라이저 기능으로 FPS게임에서 총기 반동으로 화면이 흔들리거나 불투명해지는 모션 블러를 억제하여 조준을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크로스헤어 기능으로 모니터 화면에 가상의 조준선을 표시하여 손쉽게 상대방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 타이머를 사용하여 실시간 전투에서 중요 스킬들의 쿨타임을 표시할 수 있어 승리를 위해 전략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 후기
이 모니터는 품질 회의의 경제성을 입증하는 진정한 증거입니다. 처음부터 최적이 아닌 보정 설정으로 출시되었지만 몇 가지 사소한 조정만으로 이를 쉽게 수정하여 시장에서 더 비싼 제품과 경쟁할 수 있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처음 사용하면, 그 안에 담긴 생생한 색상을 압도하는 듯한 압도적인 밝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잠재력을 전면에 내세우고 시청 경험에 새로운 차원을 제공하는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색상 팔레트를 선보이려면 빠른 조정만 하면 됩니다.
이 모니터를 매일 장기간 사용할 계획인 사람으로서, 이 모니터는 단점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이 내 일상에 완벽하게 들어맞았습니다. 장시간 사용에도 불구하고 성능 일관성은 확실히 칭찬할 만하며 불만의 여지가 거의 또는 전혀 없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OLED를 포함한 고급 디스플레이 컬렉션과 비교할 때 이 모니터는 이를 능가하지는 못하지만 가격 대비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인상적입니다. 비싼 가격표가 없는 매혹적인 디스플레이 능력으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승자가 되었으며, 비용 대비 최고의 효과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형적인 선택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본질적으로 이 모니터는 프리미엄 품질이 항상 프리미엄 가격표와 함께 제공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이는 지갑에 구멍을 뚫지 않고도 제품이 어떻게 최고 수준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증거이므로 더 비싼 모델을 선택한다는 생각이 거의 중복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품질과 경제성 사이의 격차를 손쉽게 해소하여 오늘날 시장에서 탁월한 가치를 지닌 상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패널은 환상적입니다. 화질은 훌륭하고 현재까지 디스플레이에 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메뉴 조작은 괜찮습니다. 컨트롤이 뒷면에 있지만 그다지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이 모니터는 오류가 발생할 여지가 거의 없는 조이스틱을 사용합니다. 아마도 옵션을 바꾸느라 좌절감을 느끼실 것입니다. 한 포트에서 다른 포트로 전환할 계획이 없다면 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모니터 자체는 상자에서 꺼내는 방법에 대한 지침과 함께 잘 포장되어 제공됩니다. 만듦새도 좋고 생각보다 무겁지도 않습니다.
이 모니터의 가장 큰 단점은 다른 많은 디스플레이와 TV가 공유하는 것입니다. 엔지니어가 담당하며 사용자 경험 교육이 전혀 없습니다.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둘러싸인 오목한 부분에 숨겨진 뒷면의 모든 포트를 아래로 향하게 배치하기로 한 결정은 정말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것은 무엇이든 연결하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이것은 거의 거래 차단기였습니다. 이 크기의 디스플레이에서는 포트 설정이 엉성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공간이 충분합니다. 항구와 판에 관해서는 예수님 외에는 거리를 짧게 유지하고 싶은 마음을 깨닫습니다. 포트를 측면에 배치하는 것이 훨씬 더 논리적이었을 것입니다. 아니면 구멍에 갇히게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이 크기의 모니터와 곡면형 모니터를 사용하면 이는 새로운 설정 재앙이 일어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탠드는 괜찮은데 좀 싼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괜찮지만 별 5개 디스플레이는 아닙니다. 디자인은 평균입니다.